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뜰폰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셀프 개통 문제 해결

by 테너토너 2023. 2. 1.

오늘 둘째 아들의 알뜰폰 신규가입 셀프개통, 아버지 알뜰폰 번호이동 셀프 개통을 진행했다. 둘 다 한 번에 해결되지 않아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알뜰폰이라 그런지 고객센터 전화 연결 자체가 너무 안 됐다. 오늘 셀프 개통 진행하면서 발생했던 문제들 해결했던 방법으로 포스팅해보려 한다.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 찾기

나의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찾아야 한다. 통신3사는 더 이상 쓸 이유를 찾지 못하겠다. 나야 회사에서 폰 요금을 내주기 때문에 현재 SK를 사용 중이지만 나머지 가족은 다 알뜰폰으로 바꿨다. 알뜰폰 요금제도 통신 3사 네트워크를 빌려서 서비스하는 것이라 통화품질, 인터넷 속도는 동일하다. 가장 좋은 부분은 무약정이라서 언제든지 해지나 타사로 번호이동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의 사용 패턴을 알면 거기에 맞게 가장 저렴한 요금제에 가입하면 된다. 알뜰폰 요금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알뜰폰허브에서 원하는 사용 패턴으로 검색해서 가입하면 된다.

 

알뜰폰 개통 순서

오늘 모빙에서 신규 가입, 번호이동 두가지를 진행해서 모빙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인터넷에서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으로 신청을 하고 유심을 배달받을 때까지 기다린다. 신규 가입은 유심 배달받고 모빙 사이트에서 셀프 개통을 진행한다. 배달받은 유심에 있는 유심 정보와 단말 정보로 모빙 사이트에서 셀프 개통을 진행한다. 진행하면서 내가 원하는 뒷 4자리 번호를 입력하면 10개 정도 있는 번호 중 마음에 드는 번호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유심을 갈고 재부팅을 두세 번 하면 네트워크 안테나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번호이동은 유심 배달을 기다리는 중 현재 통신사에서 번호이동 할 것이면 동의하라는 문자를 받는다. 링크 따라가서 동의를 누르고 유심 배달받으면 역시나 모빙 사이트에서 단말 정보와 유심 정보를 입력하고 셀프 개통을 진행한다.

 

알뜰폰 셀프 개통이 잘 안 될 때

유심을 받고 모빙 사이트에서 유심 정보와 단말 정보를 제대로 입력해도 안 된다고 에러가 뜰 수 있다. 신규가입 셀프개통 같은 경우 나도 두 번 만에 성공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제대로 셀프개통이 됐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유심을 갈고 안테나가 뜨더라도 통화나 데이터가 안 될 수 있다. 내가 그랬다. 유심과 함께 사용 설명서 같은 게 오는데 거기에 있는 전화에는 아무리 전화해도 통화가 안 된다.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안 된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그냥 끊어 버린다. 통신 3사에서는 보통 계속해서 기다리려면 1번 상담사가 연락하기를 원하면 2번 이런 식으로 선택할 수 있어야 하는데 가차 없이 끊어 버린다. 번호이동은 셀프개통 상담사가 따로 있어서 바로 연락이 되지만 신규가입의 경우 함께 온 설명서에 있는 번호로 전화를 해야 한다. 점시 전후에는 연결이 안 됐다. 오후 5시 30분 넘어서 전화하니 연결이 원활했다. 시간대 별로 차이가 있는 것 같으니 상담 종료 오후 6시 조금 전에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상담사에게 자초지종을 말씀드리니 제대로 된 것처럼 나와도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셨다. 다시 단말 정보와 유심 정보를 불러드렸고 직접 다시 개통해 주셨고 정상적으로 통화되는 것을 확인했다.

 

번호이동 셀프개통을 모빙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서 제대로 단말 정보와 유심 정보를 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 정보가 올바르지 않다고 셀프개통이 안 될 수 있다. 이때 모빙 셀프개통 관련 상담사와 연결하면 바로 연결된다. 1688-1303으로 연락하면 된다. 망 별로 상담번호가 있는데 거긴 전화 안 받는다. 오후 5시 30분 넘어야 통화가 되는 것 같았다. 모빙 셀프개통 상담사 전화번호 1668-1303으로 전화해서 에서 언급한 셀프개통 번호로 연락해도 해결이 안 됐다. 통화 연결되면 한국말로 진행하기 위해 1번 누르고 그다음에 SKT 1번, KT 2번, LG U+ 3번 눌러서 상담사 연결되길 기도해야 한다. 

 

 

상담사랑 연결만 되면 바로 해결될 수 있는데 문제는 상담사 통화 연결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상담사는 다 친절했고 문제 해결함에 있어서 전혀 막힘이 없어 좋았다. 종합해 보면 번호이동 셀프 개통 문제가 있으면 1688-1303으로 전화해서 바로 상담사와 통화하고, 신규가입 셀프 개통 문제는 시간대를 오후 5시 이후에 전화해 보라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