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67

구미 수입차 엔진오일 및 차량 수리 공임 엔진오일을 갈아야 해서 자주 애용하던 공임나라에 예약하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 수입차는 더이상 받지 않는다고 했다. 단순 엔진오일 교환도 안 하는 것이냐고 다시 여쭈었지만 안 한다고 하셨다. 몇 군데 전화 돌렸지만 다 수입차를 하지 않는다고 하셨다. 검색하다보니 카페 결과 중 구미에 수입차 관련 문의글에 적힌 답변에 원모터스가 있어서 전화 걸었더니 공임만 받고 해주신다고 하셔서 시간 맞춰서 방문 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일 처리 전화로 예약한 사람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차키 차량 내부에 있는 것 확인하시고 나가셨다. 30분 가량 걸린 것 같은데 깔끔하게 마무리 되어 있었다. 1. 엔진오일 교환 - 잔류제거까지 - 누유가 있어 청소까지 해주심. 텀을 두고 방문해서 누유 정도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2023. 11. 27.
코타키나발루 마무틱 섬 호핑 투어 (feat. 사피 섬) 사피섬을 가려고 했지만 당일날 아침에 마무틱 섬으로 변경됐다. 마무틱 섬으로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사피섬에 비하면 사람이 없어서 좋다. 사피섬에서 필요한 팁에 대해 알아보자. 호핑투어 흥정이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자. 코타키나발루 제셀톤 포인트 호핑 섬투어 흥정 방법 코타 키나발루에 가면 모두가 섬투어, 호핑 투어를 간다. 액티비티를 즐기고 스노클링 하면서 니모를 찾기 위한 여정이다. 처음에 현지 한국투어로 예약하고 계약금 입금까지 했지만 현지 흥정 krylon.tistory.com 마무틱 섬 가기 전 알면 좋은 내용 1) 사피섬만 가서는 액티비티를 할 수 없다고 한다. 이건 호핑 투어 예매한 창구마다 차이가 날 수 있다. 10번에서 했는데 사피에는 없다고 해서 마무틱으로 당일 아침에 변.. 2023. 2. 12.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라사리아 체크아웃 후 마지막 날 일정 샹그릴라 라사리아에서 마지막 밤을 보내고 체크아웃하고 나서가 가장 큰 고민이다. 비행은 늦은 저녁이고 무엇을 할까? 부모님과 아이 셋, 모두 일곱 식구가 보낸 일정을 공유한다. 꼭 무박 숙소를 잡거나 하지 않아도 괜찮았다. 라사리아 체크아웃 후 보낸 일정 불미스러운 일이 있어서 라사리아에서 저녁 비행시간 전까지 계속 있어도 된다고 했지만 충분히 쉬었기에 오후 1시 30분 셔틀버스를 타고 나왔다. 12:00 : 마사지 예약, 와리산 쪽에 많이 있음 (18:00 예약) 13:30 : 라사리아에서 셔틀버스 타고 출발 15:00 : 이마고몰 도착 15:05 : 마담콴에서 늦은 점심 식사 15:30 : 마담콴 옆에서 EzHantar에 캐리어 4개 무료 픽업 보내고 공상에서 받기.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 1.. 2023. 2. 12.
코타키나발루 제셀톤 포인트 호핑 섬투어 흥정 방법 코타 키나발루에 가면 모두가 섬투어, 호핑 투어를 간다. 액티비티를 즐기고 스노클링 하면서 니모를 찾기 위한 여정이다. 처음에 현지 한국투어로 예약하고 계약금 입금까지 했지만 현지 흥정 가격을 알고 나서 바로 취소했다. 가격비교와 흥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난 다시가도 현장에서 흥정할 것이다. 다만 장단점이 존재한다. 코타 키나발루 호핑 투어 성인 4명, 어린이 3명(8,6,3) 가격 공개 우리가 예약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마지막에 510 링깃으로 마무리했다. 약 15만 원이다. 450 정도에 하면 딱 좋았을 것 같은데 다음 일정도 있고 1~2만 원에 기 빨리기 싫어서 나름 정한 마지노선이 있었기에 바로 오케이 했다. 편의상 1링깃을 300원으로 계산한다. 성인 어린이 왕복 보트 4 3 마무틱 섬 4.. 2023. 2. 5.
코타 키나발루 공항 도착해서 공항 택시 타고 숙소로 가는 방법 및 비용 한국 관광객 대부분 코타 키나발루에 저녁 늦게 도착해서 현지 한국 투어 무료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든지 그랩을 잡고 숙소로 이동한다. 그랩이 잘 잡힌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지만 나 같은 경우는 전혀 잡힐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JustGrab, 6-seater 다 불러도 안 잡혔다. 그래서 고생하지 말고 시간 낭비하지 마라고 쉽게 공항 택시 타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공항 택시 사무실 짐을 찾아서 검색대 통과해서 arrival gate로 나가서 왼쪽으로 복도 끝 KFC를 따라 걷다 보면 우측 편에 Taxi, 택시라고 적힌 조그마한 사무실이 보일 것이다. 공항 택시 사무실 맞은편에 DIGI 유심 구매하는 곳이 있다. 공항택시 비용 시내까지 4인 기준 택시 한 대 당 30링깃이다. 정찰제라서 미리 비용을 .. 2023. 2. 4.
코타키나발루 첫날 공항 도착해서 해야할 일(현금인출, 유심, 그랩) 여행 가서 첫 단추부터 잘 못 끼울 수 없다. 코타 키나발루 도착시간이 저녁 11시 넘기 때문에 모든 일행이 피곤하고 덥고 습해서 짜증지수가 올라갈 수 있다. 사전에 동선과 역할을 확실하게 분배해서 최대한 빨리 공항에서 탈출해서 숙소에서 쉴 수 있도록 해보자. 공항 도착해서 역할 분담하기 가족 단위 거나 여러 팀이 함께 가는 여행이라면 사전에 역할을 정해두면 좋다. 1) 짐 찾는 팀과 2) ATM 현금 이출 및 유심 구매 두 팀으로 나누면 된다. 커플이 간다면 조금 늦더라도 함께 짐 찾고 볼일 보길 추천한다. 코타 키나발루 공항 도착해서 이동경로 (Kota Kinabalu aiport arrival) 짐을 찾고 또다시 검색대를 통과하면 바로 출구가 나온다. 투어를 신청하고 픽업 서비스 신청을 했으면 출구.. 2023. 2. 4.
코타키나발루 이마고몰 사물함(락커, locker) 비용 및 이용방법 코타 키나발루를 방문하는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바로 마지막날 짐을 어떻게 해야 할지이다. 나 역시 처음이라 고민이 많았고 많이 찾아봤다. 기존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던 탄중아루 스타라운지, 하말 반딧불이 투어 공항 샌딩, 이마고몰 사물함과 같은 경우 나의 상황과 맞지 않아 이용할 수가 없었다. 이마고몰 사물함 크기나 비용 등 내용이 궁금했지만 정보가 잘 없어서 내용을 공유하려 한다. 이마고몰 사물함(락커, locker)에 대한 모든 정보 1. 위치: Main Entrance를 들어와서 좌측 편에 화장실 가는 통로가 있다. 통로 초입에 사무함이 위치해 있다. 못 보고 지나갈 수 없을 정도로 영롱한 자태로 자리 잡고 있다. 다른 곳에 더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 우연하게 찾아서 내용 .. 2023. 2. 4.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마지막날 샹그릴라 라사리아 체크아웃 후 짐 보관 코타 키나발루 출발 비행 편이 대부분 늦은 저녁에 있어서 마지막날 일정으로 고민을 많이 한다. 시내 숙소에서 체크아웃을 했다면 짐을 맡기고 편하게 시내 투어나 마사지와 쇼핑을 즐길 수 있지만 샹그릴라 라사리아와 같이 아주 먼 곳에서 체크아웃을 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정말 마음 편하게 짐을 처리하고 가볍게 마지막날 일정을 즐길 수 있는 짐보관 서비스를 알아보자. 코타키나발루 마지막날 일정 및 숙소 체크아웃하고 짐보관 장소 많은 한국 관광객이 아래와 같이 마지막날 일정을 짜고 짐 보관을 한다. 1. 마지막날 반딧불이 투어를 진행한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반딧불이 투어를 진행하면 오후 3~4시부터 저녁 8~9시까지 마지막날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고 또 그동안 관광버스에 캐리어와 짐을 보관할 수 있어서 .. 2023. 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