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이야기/오딧세이

혼다 오딧세이 슬라이딩 도어 동작 오류

by 테너토너 2021. 4. 5.
반응형

오딧세이 2열 슬라이딩 도어가 안 열릴 때가 있다. 자동문이라서 버튼을 누르거나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자동으로 열려야 하는데 전혀 반응하지 않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침에 2열 슬라이딩 도어가 전혀 동작하지 않았다.

스마트키에 있는 버튼도 먹지 않았고, 운전석에 있는 버튼도 먹히지 않았다.

 

급하게 인터넷 검색을 해서 필요한 내용을 찾기 시작했다.

기본적으로 가이드하는 부분은 퓨즈를 제거해서 리셋을 하는 방법이다.

 

슬라이딩 도어 오동작 현상

0. 아침에 처음 시동을 켜니 오디오 트립이 리셋이 되어 있었다.
   코드를 입력하거나 오디오 전원을 몇 초간 꾹 누르면 된다.

1. 2열 슬라이딩 도어가 전혀 동작 하지 않았다.

2. 스마트키 열쇠 버튼, 운전석 슬라이딩 도어 버튼 동작 안 함.

3. 슬라이딩 도어 ON 이기 때문에 수동으로 문 열 수 없음.

4. 계기판에 2열 문이 열려있다고 표시되어 있었음

 

슬라이딩 도어 오동작 해결한 방법

나는 아래와 같이 해결했다. 인터넷에 찾을 내용들을 조합해서 했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부분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다.

1. 자동 슬라이딩 도어 OFF 한다. (아래 그림은 ON 되어 있는 상태다. 왼쪽으로 밀어서 OFF로 해야 한다)

 

2. 전원을 끈다.

3. 조수석 쪽 퓨즈함에서 13번 20A 퓨즈를 빼고 30초 후에 다시 넣는다.

4. 시동을 켜지 않고 스마트 버튼을 두 번 눌러 오디오 쪽 전원만 인가한다. 유튜브에는 이때 삐 소리가 나면서 리셋되는 듯했지만 나는 아무 반응이 없었음.

5. 전원을 끄고 슬라이딩 도어를 직접 연다. 중간 정도만 하고 닫으면 된다. 양쪽 다 하는데, 할 때마다 문 열려있다는 표시가 없어졌다. 

6. 시동을 켜고 자동 슬라이딩 도어 ON으로 하고 시동 켠다. 버튼도 눌러보고, 직접 열어보고 테스트해서 정상동작하는지 확인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