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환학생2010

교환학생 가기 전 준비해야 할 일

by 테너토너 2012. 6. 27.

교환학생 가기 전 준비해야 할 일

교환학생 가기 전에 준비해야 할 일에 대해 알아보자. 구체적인 것 보단 큰 틀에서 필요로 한 것들 우선으로 알아보자.

 

1. 영어 및 해당 국 언어.

해당 국 언어를 조금이라도 공부해 가야 한다. 인사말, 숫자, 방향 그리고 가장 중요한 YES AND NO. 어딜 가든 해당 국가 언어가 안 통하면 만국 공용어이 영어를 써야 한다. 말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인으로서 말하기 연습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도 알고 가면 좋다! :)

 

2. 여행 계획

유럽으로 교환 학생을 가게 된다면 여행 계획을 확실히 잡아야 한다. 유럽에 대한 환상 자체가 없었고 오로지 중국, 인도, 아프리카만 갈망하던 나로서는 유럽 여행은 전혀 준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와서 온 김에 돌아다녀 보니 상당히 볼 것도 많고 배울 것도 많아 계획하지 못한 것을 조금 후회했다. 저가 항공은 미리미리 사두면 정말 싸지만 문제는 환불이 안되는것!

학사 일정을 참고하여 여행 계획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학사 일정이 끝났겠지 싶어 영국행 비행기표를 구매해뒀지만 재시험을 치기 위해 날려야 했다. 아까운 내 14만 원.

 

3. 교환학생 기간 동안 계획

교환학생을 가서 얻어 오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 보자. 교환학생을 갈망하며 준비해 온 것이 아니라 갑자기 충동적으로 온 나로서는 생각할 틈이 없었다. 급하게 준비해서 와서 생황 하다 보니 마지막에야 여유가 조금 생겨 이것저것 생각할 수 있었다. 역시 미리미리 해두는 것이 좋은 것 같다. 한 마디로 확실한 목표?!

 

4. 한국 기념품

외국에 나가 있으면 외국 사람을 만나기 마련. 그리고 그 사람과 관계를 만들어 가고 결국에는 헤어져야 한다. 감사한 마음과 한국을 알리고 싶은 것은 당연지사. 어떻게? 돈 많이 드릴 필요도 없다. 한국에서 미리 준비한 엽서와 한국을 보여줄 수 있는 열쇠고리나 북마크를 선물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헤어짐을 없을 것이다. 분명 감동받을 것이고 좋은 인연을 계속해서 이어 갈 수 있을 것이다.

 

너도 나도 다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파이팅!!

 

 

 

 

반응형

'교환학생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년 2학기 교환학생 준비 및 신청  (0) 2012.06.25

댓글